현대차 투싼, 英 BBC 탑기어가 뽑은 '최고의 패밀리카'

입력 2022년12월23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트로엥 E-베틀링고·스코다 옥타비아 제쳐 

 현대자동차는 영국 BBC 탑기어가 선정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투싼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탑기어는 영국에서 시판중인 50개의 제품을 후보로 올려놓고 최고의 패밀리카를 뽑았다. 최종 후보에는 현대차 투싼을 포함해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가 올랐다. 결국 투싼은 진행자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탑기어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크리스 해리스는 "투싼은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의 가치를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했다"고 설명했다. 


 탑기어는 그동안 현대차를 주목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탑기어 매거진은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자동차 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기아를 선정하는 등 현대차그룹에 대해 호평하기 시작했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의 자동차 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i20 N이 선정됐다.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Crossover of the Year)에 이름을 올렸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