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보건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입력 2022년12월25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영·문화·직원만족도 등 높은 평가

 기아가 보건복지부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시작한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직장 내 문화와 환경을 건강친화적으로 조성하고 직원 스스로 건강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기업을 선정한다.

 기아는 건강친화경영·건강친화문화·건강친화활동·직원만족도 4개 부문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기업 경영의 핵심가치로 여기고 지속가능한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기아가 획득한 건강친화기업 인증기간은 이번 달 7일부터 2025년 12월6일까지 3년이다. 기아는 지속가능하고 수준 높은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내, 외부 전문가들과 거버넌스를 형성하고 건강증진 업무 체계를 능동적 관리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 종사자 안전보건 의견청취 플랫폼, 산업보건위원회, 안전보건 협력사 협의체 등을 통해 건강증진 제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건강관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또한, 사내 산업보건센터와 스포츠센터 시설 등을 활용해 수준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예방 및 재활 복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