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레이 체인, 성에 제거제 등
불스원이 겨울철 안전 운전을 방해하는 도로 상황 변수를 대비해 자동차용품을 미리 구비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도심 주행이 잦은 일반 운전자의 경우 비용, 승차감 및 사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스프레이 체인을 차에 상시 구비해 비상 상황 발생 시 바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했다.
스프레이 체인은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여주는 성분을 타이어에 직접 분사해 마찰계수를 높이는 제품이다. 실제로 핀란드 소재 국제 공인 시험기관인 "테스트 월드"에서 스프레이 체인의 사용 효과 관련 실험을 진행한 결과 시속 30km 속도의 눈길에서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한 타이어의 제동지수는 152G로 미사용 타이어 기준 100G보다 제동력이 1.5배 높은것이 증명됐다.
탁월한 접지 효과와 더불어 간편한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 때문에 최근 스프레이 체인을 구매하는 운전자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불스원의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은 타이어의 미끄러짐을 줄여주는 고성능 특수폴리머 코팅을 통해 타이어 부착력을 높이는 특허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노면에 대한 접지력과 마찰력을 탁월하게 높여주는 것은 물론 간편한 사용성과 휴대성을 갖췄다.
대표적인 겨울철 자동차용품으로 성에 제거제도 꼽힌다. 높은 기온 차이로 인해 유리창에 성에가 끼어 운전자의 운전 시야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행 전 차 유리창에 성에 제거제를 뿌려 깨끗한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
불스원의 "레인OK 성에제거제"는 차 유리창의 손상 없이 편리하게 분사해 성에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폭발 위험성을 가진 가연성 고압가스(LPG) 대신 안전한 에탄올 원료 기반의 이산화탄소 충전방식으로 겨울철 저온에서도 뛰어난 분사력을 보여준다.
전선표 불스원 레인OK 글래스케어 팀장은 "겨울철 갑작스럽게 마주치게 되는 눈길이나 빙판길은 베테랑 운전자도 당황시킬 정도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며 "이번 겨울에는 스프레이 체인과 성에 제거제 등 겨울철 용품을 상시 구비해 안전 운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