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크리에이터 협업 프로젝트 시즌2 공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최종민 작가와의 협업한 한국타이어 상품 브랜드의 디지털 콘텐츠를 29일 공개했다.
이번 콘텐츠는 회사가 지난 11월 진행한 네르 작가와의 협업에 이은 두 번째 디지털 크리에이터 협업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프로젝트는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타이어에 친숙하지 않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한국타이어 브랜드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최종민 작가는 일상 속 순간들을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내며 SNS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번 협업은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UV 전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스탠다드 타이어 키너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등 주요 상품 브랜드를 모티브로 한국타이어와 함께하는 일상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각 브랜드의 타이어를 장착한 차가 도시와 여행지 등 다양한 공간을 배경으로 주행하는 모습을 담은 4종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이며 MZ세대와 소통할 계획이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우 및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벤투스. 다이나프로, 키너지, 윈터 아이셉트 등 한국타이어 상품 브랜드를 표현한 12개의 게시물 중 한 곳에 댓글로 브랜드명을 남기면 된다. 이 중 하나라도 정답을 맞춘 팔로워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일러스트가 담긴 미니 에코백과 엽서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27일부터 2023년 1월6일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1월12일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레이션, 드롭드롭드롭 캠핑 굿즈 펀딩, 프로스펙스 콜라보레이션 운동화, 폐타이어 재활용 스니커즈 등의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 시스템, 시스템옴므와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출시하며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