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2023년은 소비자 경험 확장에 총력"

입력 2023년01월30일 00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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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센터 및 편의성 대폭 확대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국내 도입 등

 GM이 30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수 시장에서 프리미엄 경험 확대와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했다.


 회사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눠 혁신적 고객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먼저 쉐보레와 캐딜락, GMC를 통해 멀티 브랜드 전략을 강화하고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쉐보레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비 쉐비(BE CHEVY)"를 시작한다. 이 외에 GM 핵심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통합 브랜드 하우스를 상반기 열고 보다 친숙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강화에도 나선다. 온라인으로 자동차 판매를 확대하고 수입차 브랜드 중 최대 규모인 400여 개 서비스망도 운영한다. 특히, 프리미엄 서비스 증가를 위해 직영정비사업소인 동서울 서비스센터를 신축한다. 이와 함께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글로벌 애프터마켓 부품 및 정비 서비스 네트워크 에이씨델코를 도입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인다.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시도도 이어진다.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국내 도입이 대표적이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내 차 상태 확인은 물론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순차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 경험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GM은 국내 소비자 디지털 경험 확대를 위한 창구로 디지털 비즈니스팀을 신설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예고했다.

 정정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GM은 진정한 아메리칸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캐딜락과 GMC 역시 각 브랜드의 가치를 바탕으로 수입차와 럭셔리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카를로스 미네르트 영업,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구매자들과의 모든 접점, 자동차 구매, 배송, 그리고 서비스까지 전체 여정을 소비자 관점에서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으로 만드는데 있다"라며 내수시장에서 소비자 중심의 판매와 서비스 전략을 강조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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