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 공유, 판매목표 달성 위해
쌍용자동차가 2023년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2023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써닝리더십센터에서 진행된 결의대회에는 쌍용차 곽재선 회장 및 정용원 사장, 국내사업본부장 김광호 상무 등 관련 임직원을 비롯해 대리점협의회 박현기 회장(수원장안대리점)과 전국 판매 대리점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매 목표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특히 이날 결의대회는 지난해 실적 리뷰와 함께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로 자동차 시장이 경색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3년 자동차 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타개하기 위한 사업계획과 전략을 대리점 대표들과 공유하는 등 목표 필달을 위한 자리를 가졌다.
쌍용차는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신차 출시 및 상품성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 강화, 신사업 진출을 통한 판매 지원, AS 네트워크 확대 및 서비스 증가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또 대리점 대표들은 만족을 넘어 감동 실현을 위해 영업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대리점별 선의의 경쟁을 통한 건전한 영업문화 정착을 위해 정도 영업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외부 강사를 초청해 "끌리는 기업은 고객 서비스가 다르다"란 주제로 특강의 시간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쌍용차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리점과 쌍용차는 서로 시너지를 내는 상호 이해적 관계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급변하는 판매 환경 속에서 쌍용차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대리점 대표님들께서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대리점 협의회 박현기 회장은 "회사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회사 임직원 여러분과 지난 2년간 기업회생절차로 인해 힘든 시간을 묵묵히 견뎌온 대리점 대표님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우리가 신념과 믿음으로 함께 한다면 어려운 역경도 슬기롭게 극복하고 기업 정상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해 반도체 등 부품 수급 차질에도 불구하고 2021년 대비 35% 증가하는 등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내수 역시 토레스가 쌍용차 신차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22% 증가했다.
쌍용차는 올해 토레스를 필두로 렉스턴과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물량 확대, 한층 강화된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제고 및 영업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데에 중점을 두고 내수 성장세를 지속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