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노사공동 안전보건 선포

입력 2023년02월10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대재해 제로 사업장 구축 목표 선언

 기아가 중대재해 제로(ZERO) 사업장 구축을 위한 노사공동 안전보건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아 노사는 2023년 노사공동 안전보건 선포문을 공개하고 모든 구성원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기아 10대 안전수칙의 해설서를 배포해 모든 구성원이 안전수칙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기아 10대 안전수칙은 규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안전 방호장치 임의 해제·우회 금지, 안전벨트 착용 및 규정 속도 준수, 무인공정 임의출입 금지·출입시 작업수칙 준수, 중량물 인양 작업 시 하부 출입 금지, 밀폐공간 가스농도 측정 승인 후 출입, 전기 취급시 전원 차단, 지정구역 외 금연, 작업 전 사전 점검·허가제 준수, 위험행위 요소 발견 시 선조치 후 즉시 보고 등이다. 현장에서 간과하기 쉽지만 사고 발생시 중대재해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은 위험들을 차단하기 위해 준비했다.

 한편, 기아는 노사 대표가 참석한 노사공동 안전보건 선포식을 시작으로 각 고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자체 선포식을 열어 전 구성원의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인다는 복안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