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S 기반으로 공력 및 주행성능 개선
-기존 720S GT3로 개조 가능
맥라렌 모터스포츠가 720S GT3 에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720S GT3 에보는 720S를 기반으로 레이싱을 위해 공력·주행 성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맥라렌은 2023년 GT3 시즌과 그 이후 시즌에 출전할 수 있도록 720S GT3 에보를 개발했다.
외관은 전반적인 다운포스를 늘려 고속 안정성을 높였으며 주행 시 일관적인 성능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앞 범퍼는 파손 시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퀵-릴리스 잠금 장치를 장착했다. 보닛에 달린 거니(gurney)는 차체의 균형 유지 및 냉각 성능 향상 효과를 제공한다. 위치가 바뀐 보조 램프는 야간 경주에서 가시성을 높인다. 후면부의 윙 파일론 장치는 조절 가능하며 리어 윙 거니의 위치를 더 높여 다운포스를 강화했다.
서스펜션은 새 TTX40 올린즈 4방향 조절식 댐퍼를 채택했다. 하이 프리퀀시 피스톤을 갖췄으며 길이 조절도 가능하다. 앞뒤 상단 위시본도 레이싱 최적화를 위해 일부 기능을 변경했다. 브레이크는 디스크 내구성을 향상하도록 폐쇄형 페이스벨을 사용한다.
720S GT3 에보는 현재 주문이 가능하다. 720S GT3를 소유한 소비자와 레이싱 팀은 이전 허브 유닛을 사용하는 옵션, 또는 완전한 업라이트 어셈블리를 포함한 전체 업데이트 키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