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약자 대상 조사, 주말 레저·주중 비즈니스 용도로 구매 결정
-구매 보조금 최대 900만원 지원 등 세제 혜택도 고려
르노코리아자동차 QM6 퀘스트가 주말 레저, 일상 활용, 주중 비즈니스 용도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르노코리아가 QM6 퀘스트의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76%가 주중에는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다가 주말이면 레저/일상용으로도 복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QM6 퀘스트를 선택했다. 구체적인 주말 활용 예시를 보면 자전거 라이딩, 서핑, 스노우 보드, 캠핑 등 부피 큰 장비를 요구하는 레저 활동부터 대형 반려동물과의 동반 이동, 풀사이즈 첼로, 드럼 세트와 같은 대형악기 휴대 등 일상생활에서의 활용까지 다양한 사례들이 파악됐다.
QM6 퀘스트는 중형 SUV인 QM6 LPe를 기반으로 뒷좌석을 없애고 적재능력을 강조한 2인승 제품이다. 기존 QM6와 동일한 외관과 편의·안전품목을 상당 부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실내 공간은 운전석 및 조수석 뒤편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적재가 가능하도록 했다. 길이 1,423~1,760㎜, 너비 1,261~1,321㎜, 높이 723~859㎜의 1,413ℓ 공간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거나 물건을 적재하는 것이 가능하다.
구매 시 정부의 보조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환경부의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사업에 따라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퀘스트를 구매할 경우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이 지원된다. 여기에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때엔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의 보조금을 추가로 더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구매 시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세금 혜택의 총액은 5년 보유 기준 일반형 대비 약 500만원에 달한다.
QM6 퀘스트는 오는 3월 출시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