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제품 및 서비스 세트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경험 제작 지원
유니티가 제조, 인프라, 에너지,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이 인터랙티브 실시간 경험을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적화된 제품 및 서비스 세트인 "유니티 인더스트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유니티 인더스트리는 모든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소비자가 3D 데이터를 디지털 에셋으로 변환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리소스를 최적화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부터 제품 시각화, 세일즈 컨피규레이터, 스마트 팩토리,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실시간으로 손쉽게 제작 및 협업이 가능하다. 또 웹, 모바일, PC, 증강현실(AR) 등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 접점을 높인 몰입도 높은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경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유니티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기업에서는 확장 가능한 기본 지원 및 제작 툴을 사용해 여러 팀에서 진행되는 복잡한 실시간 3D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다. 또 3년까지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정기적인 버그 수정 및 플랫폼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LTS(장기 지원) 버전이 제공된다. 프로젝트 증가를 위한 소스 코드 액세스가 읽기 전용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유니티는 전담 어드바이저, 전문 교육, 온보딩 및 신속한 대응 지원 등을 제공해 기업이 어려움을 보다 빠르게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니티 인더스트리 사용자들은 "픽시즈 플러그인"에도 액세스할 수 있다. 픽시즈 플러그인을 통해 3D 데이터 워크플로 최적화가 가능하다. 여기에 40개 이상의 3D, 캐드, BIM 파일 유형을 임포트해 소스 데이터를 유니티의 실시간 3D 플랫폼으로 가져올 수 있다.
이 외에도 더 나은 워크플로와 전용 제작 툴로 AR앱을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마스와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사용해 네트워크 제약에 상관없이 유니티 프로젝트를 더욱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마크 위튼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 시니어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실시간 3D는 가치 사슬의 모든 부분과 모든 산업에 걸쳐 변화를 일으키는 촉매제"라며 "유니티 인더스트리는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차세대 디지털 트윈과 몰입형 경험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