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TCe 300 인스파이어 출시
-XM3 트림 별 안전 품목 강화
-신규 런칭 및 무료 서비스 연장 등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통합적 고객 경험 프로그램 "R: Xperience(르노익스피리언스)"의 2023년 첫 번째 업데이트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첫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SM6 TCe 300 인스파이어 신규 트림 출시, XM3 상품성 강화, 이지커넥트 주차비 결제 서비스 런칭 및 무료 서비스 기간 연장, AS 서비스센터 24/7 케어서비스 확대, 커넥티드카 보험 특약 런칭 등이다. 먼저 SM6 TCe 300의 최상위 신규 트림 INSPIRE(인스파이어)를 선보였다. 새 차는 다크 익스테리어를 컨셉으로 새틴 그레이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등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실내 곳곳에 적용한 알칸타라 내장재와 알핀 브랜드가 연상되는 감각적인 블루 스티치가 특징이다. 탁월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SM6 TCe 300은 알핀 A110과 동일한 1.8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알핀은 1955년 설립 이래 각종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성능 차 브랜드다.
이와 함께 쿠페형 SUV XM3는 상품성을 강화했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과 후방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 하이패스/전자식 룸미러를 트림별로 기본 추가했다. 또 XM3 TCe 260 인스파이어 트림에 XM3 E-테크 하이브리드에 앞서 적용되었던 인스파이어 디자인 패키지 옵션도 더했다.
이 외에 이지커넥트에서 이용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서비스에 주차비 결제 서비스를 반영했다. 인카페이먼트 시스템을 통해 거리순 또는 가격순으로 이용 가능 주차장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수도권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까지 제휴 주차장을 계속 확대해 갈 예정이다. 2024년형 SM6, 2023년형 SP+ XM3 구매 시 이지커넥트의 통신망 이용 무료 서비스 기간이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된다.
이지커넥트 이용자는 차에서 실시간 티맵(TMAP) 네비게이션은 물론, 편의점, 카페, 식당 및 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 및 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차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한 안전지원 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개선도 이뤄진다. 평일 주간 바쁜 일정으로 AS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평일 오후 6시 이후 야간 및 주말 입고 서비스인 "24/7 케어서비스"를 확대 진행한다. 지난해 직영 서비스센터를 통한 시범 운영을 거쳐 직영 서비스센터는 물론 전국 131개의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까지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24/7 케어서비스 이용자는 MY르노코리아 앱 또는 르노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야간입고 가능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입고 차는 이후 수리 완료 예정 일자를 파악해 소비자에게 별도 안내가 진행된다.
르노코리아는 현대해상과 제휴를 통해 안전지원 콜 서비스가 지원되는 이지커넥트 장착 차에 대한 커넥티드카 할인 등의 르노코리아자동차 보험 특약도 런칭한다. SM6, XM3 오너는 개인용 자동차 보험에 한하여 이지커넥트 장착 특약 6.9% 할인, 차선이탈 경고장치 장착 특약 4.3% 할인, 전방추돌 경고장치 장착 특약 1.5% 할인 등 최대 12.7%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