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 E' 연계 광고 캠페인 공개

입력 2023년04월19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기차 드라이빙 퍼포먼스 재현

 한국타이어가 포뮬러 E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하이테크 기술력, 혁신 등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포뮬러 E에 독점 공급하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과 올해 새롭게 도입된 포뮬러 E의 3세대 전기 레이싱카 "젠 3"가 등장해 앞서가는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

 광고는 도심 한가운데에서 펼쳐지는 포뮬러 E 경기장을 배경으로 아이온을 장착한 레이싱카들의 격전이 벌어지는 장면부터 시작한다. 이후 일반 도로용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iON evo)"를 장착한 프리미엄 전기차의 주행 장면으로 이어진다. 

 영상은 모터스포츠의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원테이크 방식으로 재현했다. 여기에 극사실주의적 사운드 효과와 레이싱 전용 드론 촬영 기법 등으로 차에 장착된 아이온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내며 한국타이어 기술력의 집약체를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팬은 물론, 일반 소비자에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차별화된 성능을 자연스럽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이온은 사계절용, 겨울용, 여름용 등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풀 라인업을 갖춘 타이어 브랜드다. 초기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한 만큼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완벽한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해 내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