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iF 디자인 어워드서 총 27개 수상

입력 2023년04월27일 00시00분 구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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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프로페셔널 콘셉트·커뮤니케이션 등 금상 1건·본상 26건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이 2023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 및 본상 등 총 2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1954년부터 매년 시장에 출시됐거나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중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을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 등 6개 부문에서 총 27개 디자인상을 받아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을 달성했다.


 제품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와 그랜저, 제네시스 G90 등이 수상했다. 아이오닉 6는 1만1,000여개 출품작 중 75개에만 부여한 금상을 받았다. 그랜저와 G90은 본상을 획득했다. 미래지향적 콘셉트 및 선행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은 현대차 N 비전 74, MobED(Mobile Eccentric Droid), PnD(Plug and Drive) 모빌리티, PnD L7, 서비스 로봇, 로보 모빌리티-ROUN(로운),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가 본상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은 현대차 아이오닉 6 월드 프리미어 영상, 아이오닉 6 디자인 공개 디지털 빌보드 영상, 아이오닉 6 디지털 스튜디오,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캠페인, 기아 CI 가이드라인,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현대차그룹 PR 홈페이지, 슈퍼널 브랜드가 본상 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실내 건축은 현대차 CES 전시관과 기아 스토어 아이덴티티,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이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에서는 현대차그룹 PR 홈페이지와 그랜저에 최초 적용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선 (線, Seon)"이 본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다른 부문과 함께 출품한 아이오닉 6 디지털 스튜디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과 현대차그룹 PR 홈페이지가 사용자 경험(UX) 부문에서 수상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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