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드림' 성금 전달

입력 2023년05월15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 지원
 -총 50명에게 장학금 1억5,000만원 전달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드림" 장학사업을 통해 국내 취약 계층 아동 및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 50명에게 장학금 총 1억5,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기브앤 드림은 스포츠를 통한 기부 문화 확산 사회공헌활동이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의 일환으로 취약 계층 아동 및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들이 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첫해 이후 올해까지 총 6억 원의 장학금을 115명에게 전달했다.

 벤츠사회공헌위원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기브앤 드림의 장학금 전달식을 지난달 17일 충북 제천여자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장학생 중 한 명인 제천여자고등학교 박하은 선수와 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이은정 위원,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박하은 선수는 지난 2020년 기브앤 드림 장학사업 신설 첫해에 1회 장학생으로 선정돼 올해까지 4년간 후원받는 학생이다. 출전비 및 용품 구매 비용 등을 지원받으며 훈련해 왔다. 또 오는 6월 베를린에서 열리는 2023 스페셜올림픽 하계대회 롤러스케이팅 부문 국가대표로 출전하며 금메달 유망주로 주목을 받는다. 벤츠사회공헌위원회는 국제 대회를 참가하기 위한 경비를 추가로 지원했다.

 올해 기브앤 드림 장학금은 축구, 태권도, 육상, 스키, 피겨, 골프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유망주 중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기타 저소득 가정 학생 50명에게 전달된다. 장학생들은 1년간 최대 300만 원씩 지원받게 되며 장학금은 스포츠 대회 출전비, 훈련비, 스포츠 용품 구매비, 부상 치료비 등 관련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은정 벤츠사회공헌위원회 위원은 "기브앤 드림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스포츠 유망주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뛸 수 있도록 도와 기쁘다"며 "꿈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선수들의 땀과 열정에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