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 한국에서 등장
-전동화 기반 2도어 패스트백 럭셔리카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6일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선보이는 순수전기차 "스펙터(Spectre)"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국내에서 공개했다.
롤스로이스는 스펙터 한국 공개 행사를 위해 특별 맞춤 제작된 비스포크 제품 "크레센도"를 현장에 전시했다. 프랑스 리큐어의 오묘한 빛깔에서 영감을 얻은 샤르트뢰즈와 블랙 다이아몬드 에어로 투 톤으로 마감한 차는 대담하면서도 역동적인 감각을 제공한다.
실내는 그레이스 화이트 및 샤르트뢰즈 색상 조합에 피오니 핑크 시트 파이핑과 스티치 포인트를 더해 내외부 간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 특히, 안쪽에는 4,796개의 별을 코치도어 안쪽에 새겨 넣은 "스타라이트 도어" 및 5,584개의 별무리와 스펙터 네임 플레이트로 이루어진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를 적용해 신비로운 밤하늘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모델인 스펙터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스펙터는 롤스로이스가 제시하는 대담한 전기화 미래, 진정한 엔지니어링의 정수와 결합한 현대적인 디자인, 브랜드의 상징이기도 한 지극히 자연스러운 슈퍼 럭셔리 경험을 모두 갖춘 차"라고 밝혔다.
또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이자 롤스로이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가장 많은 스펙터 사전 주문량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기존 소비자뿐만 아니라 롤스로이스를 새롭게 접하는 한국 고객들의 요구와 상상력을 사로잡은 것"이라고 말했다.
시작 가격은 6억 2,200만원부터이며 하반기 출시 및 올해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지난 3년간 국내 롤스로이스 판매량은 약 45% 증가했다. 롤스로이스는 확고한 취향과 개성을 바탕으로 국내 럭셔리 시장을 주도하는 젊은 소비층 및 비스포크 맞춤 제작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해 독점적인 브랜드 경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