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아이온(iON) 브랜드 데이' 진행

입력 2023년06월22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판매사 및 전기차 커뮤니티 관계자 등
 -아이온 장착한 고성능 전기차 시승 

 한국타이어가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에서 "아이온 브랜드 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을 포함한 국내 판매사 및 전기차 커뮤니티 관계자 등 60여 명을 초청해 전용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각 제품별 개발 스토리, 전기차 최적화 성능 등을 소개하며 기술력을 알렸다.

 이와 함께 실제 아이온 제품이 장착된 고성능 전기차 시승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기아 EV6 GT 라인 차에 탑승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아이온의 우수한 제동 성능과 핸들링, 저소음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포르쉐 타이칸과 함께한 고속주회로 주행에서는 250km/h의 극한 속도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 외에 한국테크노링 투어, RC카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 한국타이어 박종호 한국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아이온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 전기차 오너들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22년 5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론칭했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해 저소음, 높아진 마일리지 및 전비 효율 등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