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행 환경서 안정적 성능 발휘
-2년 연속 수상해 타이어 기술력 입증
한국타이어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카 프로덕트 어워즈 2023에서 "키너지 4S2"가 올해의 제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토 익스프레스는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다. 제품 및 타이어 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로 업계에서는 독일 아우토 빌트와 함께 공신력이 높은 매체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키너지 4S2는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 부문 올해의 제품상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올웨더 타이어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높였다. 또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우수한 눈길 주행 및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고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여 일년 내내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키너지 4S2는 한국타이어가 타이어 업계 최초로 획득한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 플러스 인증"을 받은 천연 원료를 사용해 성능과 함께 사회적 가치까지 실현했다.
한편, 이번 카 어워즈에서는 키너지 4S2 수상 외에도 다양한 한국타이어 제품들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가 오토 익스프레스로부터 추천 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