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2회 방문 정비와 연 1회 필수 소모품 교체
-서비스 확대로 소비자 안전 운전 지원
롯데렌터카가 장기렌터카 소비자를 대상으로 방문 정비인 "내차케어" 핵심 정비 서비스를 무상 장착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최근 장기렌터카 이용 후 반납한 차 6,500여 대를 대상으로 정비 서비스 포함 여부가 안전과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자체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정기적인 차 점검이 사고율과 사고 비용을 줄이고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사고율 평균 미만 차 비중은 정비를 포함한 차가 정비 불포함 차 대비 14.8%p 높았다. 또 중대형 사고(사고액 100만원 초과)의 경우 정비 포함 차는 정비 불포함 차 대비 사고율이 약 36.2%p 낮았다. 정비 포함 차는 적정 주기(1만Km 기준) 엔진오일 교체로 연비가 약 10% 증가하고 이를 통해 탄소 배출량이 10% 절감되어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롯데렌탈은 장기렌터카 소비자의 안전 운전 지원과 ESG 경영을 위해 내차케어 핵심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 사고정비, 검사정비, 긴급출동으로 구성된 기본 정비에 연 2회 방문 점검과 연 1회 소모품 교체하는 핵심 정비까지 무상 제공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여기에 원하는 소비자에 한해 유상으로 제공하던 정비 옵션을 대여료 인상 없이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장기렌터카 차량에 기본으로 제공한다. 내차케어는 국가 자격증을 보유한 정비사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의 상태를 확인하고 정비해 주는 방문 정비 서비스다.
내차케어 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 서비스는 사고 정비, 검사 정비, 긴급출동 서비스 외에도 연 2회 방문 정비 시 엔진룸 클리닝, 차 상태 테스트, 내부 살균 소독, 타이어 공기압 체크 및 보충, 배터리/부동액/워셔액/브레이크패드 등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해 준다.
이와 함께 연 1회 엔진오일, 와이퍼, 워셔액, 에어컨 필터와 같이 차량의 기본적인 소모품 상태를 점검한 후 교체하는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대상은 전기차와 수소차를 제외한 국산 전 차종이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전국 망을 갖춘 방문 정비 서비스 내차케어는 롯데렌터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이라며 "이번 기본 정비 서비스 확대를 시작으로 차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출시로 고객 관계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