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
-공식 서비스센터 테크니션 정규직 채용
볼보차코리아가 경기도 평택 소재의 자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 양성 교육 과정인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볼보차코리아의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국내 유수 대학의 자동차 관련 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볼보차코리아의 로컬 프로그램이다. 브랜드만의 체계화된 교육과 더불어 현장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볼보차코리아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적인 테크니션 인재 양성을 위해 2018년부터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전국 10개 대학의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 중 선발된 25명의 5기 수련생들은 브랜드 헤리티지와 각종 첨단 안전 기술, 엔진 및 시스템, 섀시, 전기 시스템 등의 점검 및 유지 보수 교육을 이수했다. 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볼보차만의 소비자 응대법과 보증 정책 등 볼보차의 전문 테크니션이 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교육 받았다.
이수를 완료한 25명의 5기 수련생들은 전국 5개 판매사 18개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오는 8월부터 4주간의 현장 실습을 한다. 6개월간의 인턴십 과정을 거친 후 볼보차 공식 서비스센터의 정식 테크니션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송경란 볼보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은 "볼보차에 대한 이해와 전문 지식을 갖춘 우수한 테크니션을 조기에 확보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비스 만족도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소비자 입장에서 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투자와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초 1,11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및 확충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지난 7월 1기 활동을 마무리한 볼보차 고객평가단 리포트 분석을 통해 장, 단기 서비스 개선 계획을 수립하기도 했다.
이 외에 업계 최초 개인 전담 서비스,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교체된 순정 부품에 대해 평생 부품 보증,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및 사고 수리 상담이 가능한 실시간 카카오 예약 상담 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