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마누팍투어 외장 컬러, AMG 나이트 패키지 등
-수작업으로 제작한 러기지 컴파트먼트 플로어 탑재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AMG G 63의 한정판 제품인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새 차는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서 G-클래스가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스페셜 제품이다. G 바겐으로 불리는 벤츠 G-클래스는 라인업 중 가장 긴 역사를 가진 시리즈 중 하나다.
강인한 박스형 실루엣과 같은 특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춘 G-클래스는 1979년 첫 출시 이후 40여 년간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완벽하게 아우르며 "전설의 오프로더"라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전 세계적으로 누적 생산 50만 대를 돌파했다.
국내에서 G-클래스는 지난 2012년 국내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7,000대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받아왔다. 이에 벤츠코리아는 G-클래스 마니아들을 위해 "마그노 히어로", "에디션 55", "K-에디션20" 등 AMG G 63 에디션을 다채롭게 선보여왔다.
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은 G-클래스의 클래식한 매력을 배가하는 총 3가지의 특별한 G 마누팍투어 외장 컬러로 구성했다. G 마누팍투어 시트린 브라운 마그노 30대, G 마누팍투어 올리브 메탈릭 60대 , G 마누팍투어 빈티지 블루 메탈릭 60대씩 총 150대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외관은 AMG 나이트 패키지를 적용해 강인함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방향 지시등 및 사이드미러, 후면의 스페어 휠 링과 외장 보호 스트립 등을 모두 블랙 컬러로 마감해 외장 컬러와 대비감을 조성한다. 블랙 컬러의 G 마누팍투어 루프는 역동적인 오프로더의 멋을 더한다.
매트 블랙 컬러의 22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은 도로에서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기에 문을 열었을 때 바닥에 G 마누팍투어 로고를 비추고 외부 문 손잡이에 G 로고를 각인한 G 마누팍투어 로고 패키지를 넣어 섬세함을 더했다.
실내의 마키아토 베이지, 에스프레소 브라운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는 각각의 외관 컬러와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또 오픈 포어 월넛 우드 컬러의 인테리어 트림은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더불어 이번 헤리티지 에디션에는 수작업으로 제작한 "G 마누팍투어 체리 우드 러기지 컴파트먼트 플로어"가 들어간다. 러기지 컴파트먼트 플로어는 짙은 오크 색상의 트림 인서트와 밝은 체리 우드 색상이 어우러지며 브라운 톤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또 고무 인서트가 들어간 알루미늄 레일과 짐을 묶어둘 수 있는 고정 장치는 짐이 운행 중에도 흔들리지 않게 도와준다. 해당 기능은 국내 G-클래스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옵션이며 차 트렁크 공간에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해 한정판 제품으로서 희소성을 극대화한다.
벤츠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G-클래스의 클래식한 매력과 AMG의 스포티한 감성, G 마누팍투어의 특별함이 함께 어우러진 매력적인 헤리티지 에디션을 국내에 선보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지티 에디션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2억9,000만 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