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너지 EX 후속 제품, 주행 성능 및 마일리지 개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키너지 ST AS는 키너지 EX의 후속 제품이다. 한층 향상된 타이어 성능과 함께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에너지 효율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해 사계절 내내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뒷받침한다. 먼저,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트레드 중심부의 블록 넓이를 확대하고 패턴의 횡방향 강성을 높였다. 사이프와 그루브 간의 거리를 최소화해서 배수를 원활하게 해 젖은 노면과 눈길 제동 성능도 향상시켰다.
또한, 저온에서 유연함을 유지하는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눈길에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트레드 피치 수를 늘려 승차감을 높이고 그루브 하단의 고무층을 확대해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특수 블록 디자인을 채택하며 타이어 소음과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이외에도, 카본 텍스처를 활용한 3세대 사이드월 디자인을 채택해 소비자가 타이어 제품명과 사이즈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크기는 14인치부터 19인치까지 총 46개 규격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키너지 ST AS 출시를 통해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와 SUV용 키너지 4S2 X,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 EX, GT 타이어 키너지 GT 등 국내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