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편의 및 안전장비 가득한 가성비 트림
-합리적인 구성으로 택시로도 주목 받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선보인 중형 세단 SM6 필 트림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판매한 SM6 중 71%가 필 트림 이었을 정도로 인기를 증명한 것. 소비자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모두 갖추면서 완성도 높은 구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기 때문이다.
SM6 TCe 260 필은 현장 영업직원들이 실제 구매자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기능을 조사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트림이다. 기존 SM6 LE를 바탕으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기능을 적극 반영한 뒤 가격은 2,871만원으로 낮게 책정했다. 이처럼 높은 가성비를 바탕으로 SM6 필은 안전과 편의,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SM6 필은 안전에 필수적인 차로 이탈 경고 및 방지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소비자들의 활용 빈도가 높은 후방 카메라와 전후방 주차 보조 기능도 갖추고 있다. 비의 양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는 레인 센싱 와이퍼, 운전석 파워시트, 열선 가죽 운전대, 7인치 디스플레이,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키 등의 실질적인 편의품목도 SM6 필에서 전부 만날 수 있다.
디자인 완성도를 결정하는 각 요소도 가득하다. 고급 기능인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 최첨단 LED 라이팅 시스템 패키지를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운전자 편의 품목인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전자식 룸미러, 오토 라이팅 등의 기능도 탑재했다.
SM6 필은 LPG 버전인 SM6 LPe에서도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도 LPG 탱크를 트렁크에서 사라지게 한 혁신적인 마운팅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고 이로 인해 적재 공간을 온전히 쓸 수 있다. 정숙성과 안정성도 높아진 게 특징이다. SM6 LPe 필은 오토 스톱/스타트를 지원하는 2.0리터 LPe 엔진과 7단 수동모드가 가능한 무단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택시 업계에서도 주목을 얻고 있다. 알찬 구성과 LPG 트림 제공,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서스펜션과 두툼한 시트로 승차감과 운전의 피로를 줄여주기 때문이다. 장시간 운전해야 하는 택시 기사들에겐 이보다 좋은 기능은 없을 듯하다. 우수한 가성비와 실용성이 SM6 필의 최대 장점이며 앞으로도 스마트 소비를 원하는 많은 소비자가 차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