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IFA 2023' 참가 글로벌 AR 디바이스 공략

입력 2023년08월31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에 참가
 -산업용 증강현실(AR) 디바이스 전시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오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해 최신 산업용 증강현실(AR)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관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선보이는 제품은 국내 AR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노텍과 협업해 개발한 산업용 A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MS-AR20SE"다. 디자인과 경량성, 그리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핵심기능에 초점을 맞춰 사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단안형 가이드 광학 모듈과 열화상 카메라, 전등 등 산업 현장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갖춰 안전진단, 설비관리 및 교육, 원격 지원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전공장과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보조배터리, 열화상카메라, 라이팅 등 제품의 주변 액세서리를 개발해 2024년부터 양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모델솔루션은 지난 2021년부터 산업용 AR 디바이스 개발을 핵심 전략과제로 설정하고 회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프로토타입 비즈니스와 함께 회사의 미래 성장을 이끌 주요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잇따라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해당 기업들이 주력하는 개인 엔터테인먼트용이 아닌 산업용 디바이스에서는 충분히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모델솔루션은 다년간의 프로토타입 비즈니스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가벼운 무게, 우수한 착용성, 시인성, 사용시간, 조작성 등 산업 현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성능들에 초점을 맞춰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빅테크 기업들과 직접 경쟁하기보다 니치마켓의 형성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용 AR 디바이스 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연구개발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