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폭스바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
폭스바겐코리아가 국제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작은 폭스바겐코리아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채널 폭스바겐이다. 채널 폭스바겐은 폭스바겐 쇼룸 전시장 디지털화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한 영상 플랫폼이다. OTT 포맷과 콘텐츠를 융합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시장 방문자와 세일즈 컨설턴트에게 폭스바겐의 글로벌 브랜딩 필름과 폭스바겐코리아의 디지털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채널 폭스바겐을 전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사내 교육 등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편리하고 직관적인 소통 경험을 지원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1955년 처음 개최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출품 제품과 서비스의 독창성, 창의성, 차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가장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