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월요일)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기획
하이빔
기획PR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
영상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채용공고
전체기사
기획/칼럼
기획
하이빔
기획PR
자동차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산업/정책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모빌리티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상용차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리쿠르트
채용공고
인기검색어
#자료실
#타이어
#전기차
#자동차
뉴스홈
산업/정책
기업활동
현대차그룹, 아트카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입력 2023년09월10일 00시00분
김성환
가
-부산 상징물 감각적으로 표현
-뉴델리 주요 명소 순회
현대자동차그룹이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제 18회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기간에 아트카를 활용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아트카는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현대차그룹과 국내 그라피티 아티스트인 "제이 플로우"(JAY FLOW)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G20 정상회의 행사장 주변 및 뉴델리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주요국 인사 및 관광객과 현지인을 대상으로 부산 유치를 위한 우호 분위기를 조성하고 한국 자동차의 비전도 전달했다.
회사는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부산세계박람회 비전을 강조하기 위해 인도 첸나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용전기차 아이오닉 5를 아트카로 선정했다. 아트카에는 광안대교와 갈매기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을 넣었다. 또 부산 유치를 염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제이 플로우만의 스타일로 표현한 그라피티 디자인을 랩핑했다.
회사 관계자는 "K-컬쳐의 감성으로 탄생한 현대차그룹 아트카가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리는 움직이는 홍보대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까지 특별 제작한 아트카 등을 활용해 막판 유치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BMW코리아, 9월 온라인 한정판 3종 출시
▶ 레이 EV, 국고보조금 512만원 확정…실 구매 1,000만원대
▶ 관리 미흡한 카셰어링, 근본 해결책 당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원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기사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체기사 국제로봇연맹, 韓 로봇 밀도 세계 1위
전체기사 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시즌 드라이버 부문 우승
올려 0
내려 0
MY댓글
MY 뉴스 댓글
()
이메일
:
연락처
:
댓글
0
답글
0
받은공감
0
시간순
추천순
반대순
다음기사
재규어 TCS 레이싱, 모나코 E-프리 첫 우승
(2024-05-02 00:00:00)
이전기사
현대오일뱅크, 남북 도로 연결용 유류 첫 육로 수송
(2003-07-29 00:00:0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코세페 적극 노려 내수 올린다”, 국산차 11월 판매조건
2
현대차,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1만9,000여대 할인 판매
3
중고차 시장, 하이브리드 최고 인기 차종은 쏘렌토
4
기아, '그 시절' 프라이드 전기차로 복원
5
르노 그랑 콜레오스·KGM 액티언, 판매 순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