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회복지시설 대상 '우리들의 숲 조성' 봉사

입력 2023년09월18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5일 대전 대덕구 "자모원"·경기도 성남시 "소망재활원" 찾아 봉사활동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우리들의 숲 조성"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우리들의 숲 조성은 사회복지시설에 녹지 공간을 조성해 일상 속 "플랜트 테라피(Plant Therapy, 식물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자연 치유 요법)"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대전광역시와 서울시에 위치한 발달장애 특수학교 2개교를 찾아 숲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활동은 지난 15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소재 미혼모 보호시설 "자모원"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소망재활원"에서 시행했다. 봉사자들은 회사가 준비한 플랜트 박스(Plant Box)에 다양한 꽃과 묘목을 식재하고 급수, 토양 피복, 플랜트 박스 이동, 주변 정리까지 마무리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조성된 숲이 소외된 이웃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숲 조성에 그치지 않고 녹지 공간이 훼손되지 않도록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유지 보수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운영하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 실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