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인탁스 데이터 관리 평가 부분
스트라드비젼이 조소연 수석 프로세스 엔지니어가 사내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준수여부를 인증하는 인탁스(iNTACS)의 데이터 관리 평가 부분 국제 심사원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탁스는 나라별 요구하는 기술과 안전에 대한 각기 다른 기준을 정의하고 있는 SPICE의 인증을 담당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각 회사의 수준을 평가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평가를 위한 평가자 인증 발급까지 담당한다. 유럽 및 미국 내 OEM사에서 SPICE 기준을 채택하고 있어 글로벌 OEM사와의 비즈니스를 확장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조소연 엔지니어는 공인 데이터 관리 평가자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스트라드비젼은 이를 통해 데이터 관리 분야 내 회사의 기준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데이터 관리 SPICE 워킹 그룹 멤버로서 파일럿 평가자 트레이닝에 참여해 성공적으로 인증 과정을 마친 조소연 엔지니어는 "앞으로 스트라드비젼 프로세스팀은 오늘날 데이터 중심의 자동차 산업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 SPICE 프레임워크 적용 및 평가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환 스트라드비젼 대표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분야의 혁신 속에서 조소연 엔지니어의 국제 심사원 인증 자격 획득을 통해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과제와 위험을 해결하려는 스트라드비전의 의지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