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및 지속가능경영 캠페인 일환
-친환경 제품 판매 수익금 사회복지단체 기부
기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속가능경영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과 함께하는 "2023 크리스마스 EV 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EV 데이는 지속가능성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기아 임직원 행사다. 기아 브랜드 체험관 "기아 360"에서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에 걸쳐 "크리스마스 ESG마켓", "ESG 토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크리스마스 ESG 마켓에서는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는 6개 브랜드 폐기물 자원순환 스타트업 "수퍼빈", 장난감 전문 자원 순환 기업 "코끼리공장", 폐플라스틱 재활용 패션 브랜드 "LAR(엘에이알)", 비건 화장품 브랜드 "톤28", 자동차 폐기물을 가방, 지갑 등으로 재탄생 시키는 브랜드 "컨티뉴",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119레오"가 참여했다. 기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친환경 경영 사례를 공유하고 제품 전시 및 판매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도 열렸다.
이번 행사의 기부금은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과 함께 승일희망재단, 양재종합사회복지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 행사에 참여한 6개 브랜드도 기부에 동참해 판매 수익금 일부와 자사 브랜드 물품을 지역사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ESG 토크 콘서트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진행했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방송인 션과 달수빈(캬TV 시승할기아 MC)의 진행으로 ESG브랜드 인 "수퍼빈", "톤28", "LAR", "컨티뉴"의 CEO 4인이 패널로 참여해 기아 임직원들과 ESG 경영 방향과 실천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온기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회사와 임직원이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지역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임직원 참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