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
바스프가 "2023 바스프 리서치 컨퍼런스"를 열고 배터리 소재 및 항공분야 등 다양한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혁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바스프 리서치 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로 매년 11월에서 12월 사이 열린다. 올해 행사는 멜라니 마스-브루너 바스프 최고 기술 책임자 및 이사회 위원을 포함한 바스프 기술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바스프는 여러 지표를 통해 증명한 바스프 고유의 혁신 역량 및 기술을 토대로 지난 5년간 시장에 출시한 제품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또 2022년 기준 120억 유로(약 17조원)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바스프의 혁신 역량은 지난 한 해 동안 1,000건 이상의 특허 출원에서 확인됐고 이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마스-브루너 바스프 최고 기술 책임자는 "바스프가 지난해 출원한 특허 중 40%는 지속가능성, 20%는 디지털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화학과 지속가능성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이를 오랜 기간 확인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 "바스프는 사회의 지속가능한 변화와 한정된 자원의 최적화된 활용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