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전국 전시장서 'EX30' 쇼케이스 진행

입력 2024년01월05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약 두 달간 전국 주요 13개 전시장에서 열어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볼보차코리아가 오는 1월6일부터 약 두 달간 전국 주요 13개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EX30"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EX30은 4,000만원 대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갖춘 볼보차의 새로운 순수 전기 SUV다. 지난 11월 국내 최초 공개 이후 사전 계약 1,500대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2024 유럽 올해의 차"를 포함해 2024 월드 카 어워즈의 "세계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동시 선정되는 등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600만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이자 영국의 자동차 포털인 "카와우"가 선정한 "2024년 올해의 차", 영국 일간지 더 썬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로 등극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쇼케이스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EX30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도록 전국 주요 13개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오는 1월6일부터 약 두 달간 해운대, 대구, 천안, 광주, 판교, 대전, 인천, 구리, 일산, 제주, 분당, 포항, 용산 전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쇼케이스 기간 동안 전시장에는 EX30 실차와 함께 인테리어에 사용된 혁신적인 친환경 소재가 전시될 예정이다. 여기에 아트웍 엽서, 핸드폰 배경화면 만들기 등 EX30 컨셉의 굿즈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있다.
 
 아울러 쇼케이스에서는 볼보차의 전동화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혁신적인 소재와 공간 설계, 최첨단 안전 기술과 차세대 커넥티비티 등 볼보의 모든 것이 집약되었다는 의미의 "에스프레소"를 모티프로 한 에스프레소 바도 운영한다. 주말에 전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리는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커피와 디저트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만식 볼보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는 "EX30은 진하고 강렬한 에스프레소 샷처럼 놀라운 혁신과 헤리티지를 집약한 프리미엄 전기 SUV"라며 "올해 가장 기대할 만한 순수 전기 SUV인 EX30을 가까운 전시장에서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