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유통부문 대상 수상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제 18회 2024 고객감동경영대상" 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고 11일 밝혔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는 국내외 지속가능한 전동화 장비 수요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며 소비자 만족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룩한 공적을 인정 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2007년 제정돼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증가를 추구하고 선진경제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과 기관을 장려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해 2월, 한화 100억 원을 투자해 창원공장 내 배터리팩 생산라인을 착공했다. 또 오는 2024년 6월부터 전기 연료 솔루션을 생산 및 유통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볼보그룹코리아는 중형 전기 굴착기 EC230 일렉트릭 생산라인을 구축한 데 이어 건설기계 전동화 비전에 따른 중요한 도약을 이뤘다. 회사는 향후 소비자들의 수요를 고려해 소형, 중형 전기 굴착기 뿐만 아니라 수소 기반의 대형 전기 굴착기까지 전기구동 장비 생산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동화를 주도해 나가기 위한 투자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 현재 판매하고 있는 ECR25 전기굴착기와 함께 1.8톤 전기굴착기를 추가 도입을 검토중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연계한 소비자 중심의 영업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는 장비, 부품 및 서비스 공급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3S서비스센터 지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온라인 예약판매를 도입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건설 솔루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 동향과 잠재 수요를 모니터링 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가고자 하며,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연계한 고객 중심의 영업 활동을 통해 고객 성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