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3% 상승하며 청신호
-균형 잡힌 글로벌 판매 구조
포르쉐 AG가 2023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3% 증가한 32만221대의 차를 인도하며 다시 한번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상황 속에서도 포르쉐는 견고한 실적을 달성하며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며 "올해 역시 지난 해처럼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해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지역 별 판매량을 보면 전년 대비 12% 증가한 7만229대를 인도한 유럽 시장의 성장이 돋보였다. 독일에서는 10% 증가한 3만2,430대를 판매했다. 북미에서는 9% 증가한 8만6,059대 인도돼 2023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중국은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전년 대비 15% 감소한 7만9,283대를 판매했다. 이 외에 신흥 시장에서는 16% 증가한 5만2,220대를 인도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제품 별로는 브랜드 아이코닉 스포츠카 포르쉐 911이 24% 증가한 5만146대 판매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역시 전년 대비 17% 증가한 4만629대 인도되며 꾸준한 수요를 입증했다.
지난 해 4월 선보인 신형 카이엔은 각 시장 및 지역 별 출시 시점의 차이와 최상의 품질을 위한 하이브리드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전년 대비 8% 감소한 8만7,553대 판매됐지만 여전히 베스트셀링 제품으로서 수요를 이끌었다. 이후 8만7,355대 인도된 마칸이 그 뒤를 이었다.
파나메라는 3만4,020대 판매됐고 지난 해 11월에 공개한 3세대 신형 파나메라는 2024년부터 소비자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13% 증가한 2만518대 판매되며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