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퓨처 어드벤처 출시
-미래 모빌리티, 가상체험 콘텐츠 구현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현대차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게임 "현대 퓨처 어드벤처"를 공식 런칭하고 미래 성장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 알파세대와 Z세대가 개인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상호작용하고 게임 등의 활동을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2021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에 가상공간을 구현하고 혁신적인 미래 비전과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을 비롯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및 다목적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전용전기차 "아이오닉 5",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 등 미래 모빌리티를 활용한 여섯 가지 맵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을 출시했다.
게임에는 로보틱스, 전동화, 수소 기술 등이 구현된 맵과 함께, 서비스 로봇 "DAL-e(달이)"와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N 비전 74" 같은 게임 아이템도 런칭해 잠재 소비자인 성장세대가 미래 모빌리티를 보다 다채롭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현대차는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 콘셉트의 그림 공모전 "현대 키즈 모터쇼", 모빌리티 관련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미래 모빌리티 학교" 등을 통해 미래 성장세대와 소통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 외에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 참가해 수소 에너지 생태계 완성과 소프트웨어 중심으로의 대전환을 주제를 발표하고 전시물을 마련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