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개 국가에 블랙박스 공급
-해외 매출 성장 기대감 높여
팅크웨어가 BMW글로벌로부터 약 270억 규모의 블랙박스 발주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2021년부터 비포마켓에 진출했으며 현재는 BMW글로벌을 통해 약 80여개 국가에 블랙박스를 공급하고 있다. 그리고 미주 및 유럽, 일본 등 애프터 마켓에도 현지 법제화에 발 맞춰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올해 7월부터 EU 내 신규 등록되는 모든 M1(최대 8인승(운전석 제외) 승용차) 및 N1(3.5t 이하의 화물차) 클래스 차에 EDR(사고기록장치)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지능형 속도 보조 장치, 비상 차선 이탈 경고 등) 장착 의무화를 시행함에 따라 블랙박스 해외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23년 독일에 현지 법인을 세웠으며 독일 법인을 물류 기지로 활용해 EU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BMW 이외에 글로벌 완성차향 비포마켓 입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를 계속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팅크웨어는 듀얼레이다가 탑재된 하이엔드급 블랙박스 제품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외에 팅크웨어모바일은 로봇청소기 로보락을 국내에 유통 및 판매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맵 및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키움증권을 주관사로 상장을 준비중에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