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외 시장에서도 호조세
-유럽 내 전동화 판매 비중 18%
푸조가 2023년 한 해 동안 112만4,268대를 판매했다고 7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기록이다.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은 0.8%P 상승한 28.2%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푸조의 국제화" 전략도 성과를 내는 중이다.
국가별로는 프랑스가 30만5,295대로 가장 많았다. 이탈리아(9만1,319대), 영국(8만8,467대), 튀르키예(7만8,632대), 스페인(7만5,625대)이 그 뒤를 이었다. 대륙별로는 유럽이 총 81만1,722대를 기록한 가운데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13만5,065대, 남미 10만3,660대, 인도·아시아 태평양6만597대, 북미 1만3,224대 순으로 집계됐다.
눈길을 끈건 유럽에서의 전동화 제품군 판매 성과다. EU 29개국에서 판매된 푸조 차량 중 18%는 순수 전기차(B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였다. ‘E-208’ 및 ‘E-2008 SUV’는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B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으며, 경상용차(LCV) 시장에서는 푸조 ‘E-파트너(E-Partner)’, ‘E-엑스퍼트(E-Expert)’, ‘E-박서(E-Boxer)’ 등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선두 자리에 올랐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경쟁이 치열했던 2023년,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도 전년 대비 6%의 판매량 상승, 유럽 외 시장에서 약 1%P 지만 ‘성장’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면서 “E-208 및 E-2008 SUV을 통해 유럽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이끌어 가는 등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했던 한 해였다”고 전했다.
푸조는 2025년까지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 아래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다채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탄소중립 모빌리티를 실현하는 데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