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정확한 가격 비교 특징
차봇모빌리티가 쉽고 빠르게 온라인 수입차 구매를 돕는 "내 차 구매" 서비스를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 서비스는 빠르게 바뀌고 있는 구매 희망 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및 방식에 맞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수입차의 경우 높은 판매 증가율, 시장 점유율 등을 바탕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수입차의 높은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또 전시장과 딜러마다 제안하는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이를 비교해 구매하는 과정에 피로감을 느껴 수입차 구매를 망설이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가격 차이는 제조사에서 판매 금액을 관리하는 국산차와 달리 수입차는 판매사가 차를 도매가로 수입해 온 후 직접 판매하는 방식의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 물론 이러한 판매 방식이 나쁜 것만은 아니다. 국내 제조사의 가격 정책을 따르는 국산차와 달리 수입차는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가격을 할인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좋은 수입차 딜러를 만난다면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받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그러다 보니 수입차를 구매할 때에는 최대한 많은 곳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해 차 견적을 검색해도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다. 판매사마다 할인 금액이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알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주변 지인에게 딜러를 소개받거나 자동차 카페 등 동호회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는 등 직접 발품을 파는 이들이 많다. 그렇지만 이런 방식은 접근성과 투명성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다.
지난해부터는 온라인 차 구매 시장이 확대되며 이러한 수입차 구매 시 발생하는 문제와 구매 과정의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앱 서비스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지난달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차봇"에서 선보인 "내 차 구매"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차봇의 내 차 구매는 수입차 구매에 특화된 서비스로 기존 구매 과정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이고 최저가로 수입차를 구매할 수 있다. 앱에서 몇 번의 터치만으로 신뢰할 수 있는 차봇 인증 딜러들로부터 비교 견적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원하는 차종을 선택한 후 견적을 요청하면 최적 조건의 최고 할인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매칭 견적서에는 할인 혜택과 출고 가능 일시, 딜러 정보 등이 기재된다. 또 매칭된 딜러를 통해 견적 상담 외에 자동차 보험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의 뛰어난 편의성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회사는 "수입차 구매의 핵심은 신뢰할 수 있는 딜러로부터 빠른 비교 견적 구매라 할 수 있는 만큼 차봇의 내 차 구매와 같은 앱 서비스를 통해 현명하고 안심할 수 있는 구매 경험을 가져 보길 권한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