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북미 선봬

입력 2024년02월26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존 대비 높아진 내구성, 빙판길 제동력 등
 -북미 겨울용 타이어 시장서 위상 제고

 한국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의 신제품인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시리즈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구성은 크게 소형 및 대형 세단용 윈터 아이셉트 iZ3와 SUV용 윈터 아이셉트 iZ3 X로 나뉜다. 눈길 및 빙판길로 어려움을 겪는 북미 지역 소비자들을 위해 기존 보다 높아진 내구성, 빙판길 제동력 등 우수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15~20인치 범위의 51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북미 시장의 다양한 차 조건에 맞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새 제품은 까다로운 겨울철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3D 윈터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등 최신 타이어 컴파운드 및 트레드 패턴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도 차와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전 제품에 비해 빙판길 제동 및 가속 성능이 각각 9%, 11% 높아졌고 빙판길 핸들링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겨울용 타이어보다 넓어진 측면 홈의 V자형 패턴을 통해 마른 노면 핸들링, 젖은 노면 핸들링 및 제동 성능 등 전반적인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또 최적화된 소재와 디자인 기술로 트레드 수명도 늘어났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윈터 아이셉트 iZ3 출시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이와 함께 북미 지역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신차용 타이어 공급과 교체용 타이어 제품군을 확대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닛산의 신형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를 북미 시장에 선보이기도 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