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에 i4 도입

입력 2024년02월28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기차에서도 "운전의 즐거움" 체험 
 -i 브랜드 특화된 커리큘럼 제공

 BMW코리아가 순수전기차 BMW i4 e드라이브40을 체험 제품으로 도입한 드라이빙 프로그램 "i 스타터 팩(i Starter Pack)"을 새롭게 개설하고 오는 3월부터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BMW드라이빙센터의 스타터 팩은 주행 이론 및 안전 교육, 각종 주행 상황에서의 위험 대처 방법, 서킷 주행 등의 과정으로 구성한 BMW 드라이버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기초 단계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한 i 스타터 팩은 BMW 전기차 구매자나 구매를 고려 중인 잠재 소비자가 전기차 특성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친숙해질 수 있도록 기존 교육에 전기차 특화 커리큘럼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은 BMW i 브랜드 차의 특징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올바른 시트 포지션 설정, 스티어링 휠 파지 및 조작법과 같은 기본적인 자세 교정, 차의 최대 제동 능력을 이용하는 긴급 제동 훈련,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에 대처하는 훈련 등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필수 운전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또 BMW 차징 인프라 및 실질적인 충전 프로세스 체험과 함께 세계적인 작곡가 한스 짐머와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사운드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 가장 강력한 회생제동 단계인 B모드를 활용한 트랙 주행을 통해 BMW 전기차만의 독보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BMW i 스타터 팩은 총 3시간40분에 걸쳐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BMW i4 e드라이브40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5.7초이며 높은 비틀림 강성과 빼어난 주행 안정성으로 BMW만의 독보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BMW드라이빙센터 i 스타터 팩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기존 스타터 팩과 동일하게 BMW 드라이빙 센터의 상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BMW 드라이빙 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