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리뉴얼한 공식 채널
-온라인 커머스 집중, 디지털 마케팅 노력
불스원이 최신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에 최적화된 유튜브 플랫폼을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는 그동안 러브마이카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차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며 내 차 사랑하기 문화 확산을 힘써왔다. 오프라인에 집중했던 영업 방식을 넘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새롭게 내새워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새롭게 리뉴얼한 공식 유튜브 채널 "러브마이카 by 불스원"은 차 관리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인식을 바로잡는 양질의 콘텐츠로 단기간에 5만여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바 있따. 앞으로도 유쾌하면서도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불스원은 작년 4월 전재호 대표이사가 취임한 이후부터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리뉴얼 했으며 다양한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쉽고 유익한 차 관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오프라인 시장에 치중했던 전략에서 과감하게 탈피해 온라인 커머스 사업 확장과 D2C 시장 트렌드에 맞춰 불스원몰을 육성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불스원은 올해도 변함없이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가속화 전략을 이어간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재미 요소를 강화해 어렵게만 느꼈던 차 관리 콘텐츠를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 본격적인 셀프 세차 문화의 저변 확대와 디테일링 문화 선도를 위해 청소에 미친 남자로 활약 중인 브라이언과 함께 "세친놈"이라는 신개념 세차 예능 코너도 선보였다. 다양한 자동차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도 적극 활용해 콘텐츠 파급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전재호 대표이사는 "자동차 용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막고 올바른 차 관리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