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카그룹 해커톤서 '피플스 초이스' 수상

입력 2024년03월19일 00시0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MZ세대 위한 3D 검수 리포트 좋은 평가
 -AI 기반 엔카 상담 챗봇도 선보여

 엔카닷컴이 글로벌 1위 자동차 마켓플레이스 "카그룹"이 주최하는 "2024 카그룹 해커톤"에서 "피플스 초이스"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인 해커톤은 기획자와 개발자 및 디자이너가 팀을 이뤄 제한 시간 내에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기획·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카니발" 이라는 테마로 실시된 이번 해커톤은 엔카닷컴(한국), 카세일즈(호주), 트레이더인터랙티브(미국), 칠레오토스(칠레), 웹모터스(브라질) 등 카그룹 산하 5개 기업 38개 팀이 경합을 벌였다. 

 엔카닷컴에서는 2개 팀이 참여했다. 이 중 반영훈 대리(FE2팀), 권소희 대리(FE2팀), 조승희 대리(FE2팀), 김지해 사원(UX팀), 반혜림 사원(거래서비스기획팀)이 포함된 폴리베어(polybare) 팀이 이번 피플스 초이스 상을 수상하게 됐다.

 폴리베어 팀은 IT 최신 기술을 활용해 MZ세대에게 소구할 수 있는 3D 검수 리포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젊은 세대의 소비자들에 맞춰 중고차 매물의 내외관을 3D로 보여주고, 차량 상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차량에 대한 소비자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술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엔카닷컴 모바일팀 김태성 차장이 참여한 YANA(You are not alone)팀은 AI 기술을 활용한 엔카 서비스 상담 챗봇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구매 프로세스, 탁송, 환불 등 온라인 구매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고객 문의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지원하는 서비스로, 엔카가 축적한 빅데이터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 서비스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감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