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코리아, 서영대학교에 푸조 e-2008 기증

입력 2024년03월20일 00시0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동화 및 모빌리티 교육용 교보재로 제공
 -현장실습 및 멘토링도 지원하기로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9일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서정관에서 협약식을 갖고 전기차 교육용 차로 푸조 e-2008을 기증했다. 


 협약식은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를 비롯해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및  미래자동차학과 교수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스텔란티스코리아와 서영대 미래자동차학과는 전동화에 전문성을 갖춘 전기차 분야 기술인력 양성에 함께 나서기로 약속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가 기증한 e-2008은 재학생 교육과 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국가직무능력표준(NSC) 동영상 강의 중 전기 모빌리티 교육 교보재로 쓰여진다. 또한 파주시를 비롯한 경기 북부권 정비 관련 산업체 재직자 교육에도 적극 활용된다. 

 더불어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재학생들이 전동화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더욱 가까이에서 습득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약 4주간의 현장실습과 멘토링을 지원하고, 스텔란티스코리아 및 딜러사 채용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차세대 첨단 기술의 집합체인 푸조 e-2008 SUV가 서영대 미래자동차학과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미래자동차 전문 인력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