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가져

입력 2024년03월21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CCM 인증 추진 공표 및 운영위원회 구성

 롯데렌탈이 20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열고 고객 중심 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공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롯데렌탈은 지난 20일 롯데렌터카 서울역지점에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추진을 선언했다. 최진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승연 개인영업본부장을 CCO(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했다. 또 CS팀, 준법경영팀, 정보보안팀 등으로 구성한 CCM 운영위원회 12명을 선발했다. 전사 소비자중심경영 교육 및 성과 관리 등 11가지 주요 실천 계획도 수립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렌탈은 고객중심경영 헌장 선포를 통해 모든 경영활동의 근거가 되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빠르게 대응할 것을 공표했다. 서비스, 제품 기획, 품질, 영업 뿐만 아니라 리더십, 시스템, 성과 등 경영 전반에 걸쳐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의 효용과 권익 증가를 위한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진환 대표이사는 "롯데렌탈은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을 토대로 만족을 최우선으로 노력해왔다"며 "소비자중심경영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