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강남경찰서에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 기증

입력 2024년03월25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 3,300개 기증

 볼보차코리아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언북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하고 서울강남경찰서에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드(빛 반사 카드)" 3,300개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철을 맞아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등굣길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서울강남경찰서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21일 볼보차코리아를 비롯한 관계기관들은 등교 시간대에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 운전자·보행자를 대상으로 피켓 홍보와 교통 지도 등을 통해 "안전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을 환기시키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용품을 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볼보차코리아 이만식 전무를 비롯해 김동수 서울강남경찰서장, 조성명 강남구청장, 김화정 언북초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회사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옐로카드" 3,300개를 서울강남경찰서에 기증했다. 옐로카드는 차 전조등과 햇빛 등을 반사해 어린이들의 시인성을 증가시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기증한 옐로카드는 서울강남경찰서를 통해 압구정초등학교, 언북초등학교, 청담초등학교, 학동초등학교 등 서울 강남구 소재 초등학교 4곳의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이만식 전무는 "볼보차는 교통사고로 인한 도로 위 사망자 제로(Zero) 달성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로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로 위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어린이들을 비롯한 모든 사회 구성원이 더욱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