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한∙일 교환학생 환영 및 환송식 열어

입력 2024년03월25일 00시0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년간 일본 유학 기회 제공하는 한∙일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2001년부터 24년간 196명 수료해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커넥트투에서 국제학생교류협회(Youth For Understanding, YFU)와 한∙일 연간 교환학생들의 환영 및 환송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4년째를 맞이한 YFU 한∙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일본 본사 및 한∙일 YFU 등이 협력해 200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교환학생 프로그램이다. 선발 학생들은 일본의 고등학교에서 1년간 유학하는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단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현재까지 196명이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마치고 돌아온 18기 장학생들과 올해 선정된 19기 장학생들 및 김형준 한국토요타자동차 이사, 인성연 한국 YFU 부회장, 신규민 한국 YFU 이사 등이 참석하여 수료증 수여와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형준 한국토요타자동차 이사는 “양국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각 나라를 직접 방문하고 현지 문화를 경험하며 공공외교의 장을 확장하고 있다”라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한∙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인재육성 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26일 1년간의 일정으로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