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지향점 담은 초대형 전동화 SUV
-코치도어와 이음새 최소화 디자인, 환원주의 디자인 담아
제네시스가 25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를 공개했다.
네오룬은 디자인과 기술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제네시스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콘셉트카다. 차명 네오룬(NEOLUN)은 새롭다는 의미의 네오(Neo)와 달을 뜻하는 루나(Luna)의 조합으로 기존 럭셔리카와 차별화된 제네시스만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오룬은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환원주이 디자인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과 혁신을 동시에 표현했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가 없으며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가 대표적이다. 이는 전통적인 차 구조와 비교해 한층 개방적인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실내외 디자인 혁신 및 승하차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제네시스 측은 설명했다.
외관은 한국의 밤 처럼 고요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미드나잇 블랙과 마제스틱 블루 투 톤을 적용해 웅장하면서도 단아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차량 문이 열릴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탑승자가 차량에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며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노출되지 않아 차체와 일체화된 외관 디자인을 유지시켜 준다. 이음새를 최소화한 차체와 일체화된 전후면 램프, 보조 제동등, 네오룬 상단에 적용된 팝업 타입 루프랙 등도 특징이다.
실내는 손님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한국 고유의 환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시작으로 긴 휠 베이스를 활용한 넓은 실내는 탑승객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1열 시트는 회전 기능을 통해 정차시 탑승객이 공간의 실용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대화면 가변 디스플레이와 천장에서 펼쳐지는 후석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차내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내부에 설치된 크리스탈 스피어 스피커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실내 크리스탈 오브제로 활용된다.
내장재는 로얄 인디고 컬러를 적용한 캐시미어와 천연 안료로 염색한 퍼플 실크 컬러의 빈티지 가죽으로 깊이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바닥에는 어두운 계열의 리얼 우드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고 여기에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저전력 고효율 난방을 지원한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최고디자인책임자(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네오룬은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결합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품격을 담고 있다"며 "장인정신이 깃든 한국의 달항아리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기술적 완성도를 네오룬에 담고자 했다" 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