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및 편의품목 강화한 부분변경
-"2025 싼타크루즈" 세계 최초 공개 등
현대자동차가 현지 시각 27일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을 북미에 처음 공개하고 본격 출시를 알렸다.
새 차는 현대차가 북미 시장에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제품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춰 소비자 기대를 충족시킬 상품성을 확보했다. 구체적으로는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변화로 고급감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XRT 및 N 라인을 함께 운영한다.
또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하고 정숙성을 강화해 주행감성을 높였다.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 성능도 키웠다.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품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증가시키는 한 차원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를 적용했다.
이 외에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 카페이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기능을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북미 전용 픽업트럭인 "2025 싼타크루즈"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싼타크루즈는 현대차가 2021년 북미시장에 출시한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상품성 개선 제품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편의기능이 적용돼 상품성을 대폭 키웠다.
싼타크루즈에는 더욱 대담하고 강인한 외장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과 기술력이 강조된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오프로드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된 싼타크루즈 XRT 트림을 함께 운영한다.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하고 안전 성능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 카페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한편, 현대차는 뉴욕 오토쇼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바퀴에 희망을 싣고)"의 26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발자취를 공개했다. 호프 온 휠스 캠페인은 현대차가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미국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인 소아암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와 치료를 지원함으로써 소아암을 종식하는데 기여하고자 출범했다.
회사는 1998년 미국 딜러들과 호프 온 휠스 재단을 설립하고 소아암 관련 병원과 연구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또 현대차는 호프 온 휠스 26주년을 기념해 올해 2,60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누적 기부금 규모는 2억5,000만 달러에 달하게 됐다.
현대차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4,433m2(약 1,341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투싼과 싼타크루즈 외에도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코나 EV, 싼타페 HEV 등 총 26대의 차를 전시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