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나서

입력 2024년04월09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어르신, 교통 안전수칙 지키기 서약

 도로교통공단이 TBN교통방송 및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소속 전국 어르신 대상 "교통안전 릴레이 서약식"을 4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철, 어르신들의 야외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 돼 진행하게 됐다. 지난 12월 TBN교통방송과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업무협약을 맺고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어르신이 서명하는 안전수칙 지키기 서약서에는 무단횡단 절대 안하기. 신호 대기 시 인도에서 기다리기, 야간보행 시 밝은 색상의 옷 입기, 길을 건널 때에는 차를 보면서 건너기, 녹색신호가 깜빡일 때는 다음에 건너기 등 교통안전 수칙이 담겨져 있다. 교통안전 릴레이 서약식은 수도권에 소재해있는 한국시니어클럽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환열 도로교통공단 방송본부장은 "이번 교통안전 릴레이 서약식은 봄철 보행자와 차 모두 이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