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우수 협력사에 韓 협력사 18개 업체 선정

입력 2024년04월12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86개사 중 18개가 한국 업체
 -미국 외 최다 선정 쾌거 

 GM이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에 국내 협력사 18개 업체가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지 시각 11일 회사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 시상식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활약한 최고의 글로벌 협력사들을 발표했다.  전 세계에서 총 86개 회사가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고 국내 협력사는 이 중 약 21%인 18개 업체가 이름을 올려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상업체를 배출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프 모리슨 GM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담당 부사장은 "GM의 혁신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최고의 협력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GM은 경계를 허물고 신기술을 개척하며 가능성의 한계를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GM의 우수 협력사는 엄격한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한다. 성과와 혁신, GM의 가치에 부합하는 문화적 고려사항, GM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여 등 다양한 기준으로 기업을 평가해 선발한다. 우수 협력사는 GM의 소비자 우선의 가치를 토대로 선정되고 이후 공급망 선정 프로세스에 활용한다. 안전과 포용, 관계라는 세 가지 GM의 핵심 가치를 우선 순위로 선발되고 지속 가능성과 혁신, 실행, 회복력, 수익성 등도 고려한다. 이러한 가치 공유를 통해 GM은 다양한 협력사들과 협력 파트너십 생태계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GM한국사업장과 국내 협력사들은 오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GM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기술과 품질을 만족시키며 GM의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왔다.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지난 2005년에 5개에서 2023년 18개로 3배 이상 늘어나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대한민국 협력사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케 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