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 공식 후원

입력 2024년04월15일 00시0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머신·수트에 금호타이어 브랜드 적용
 -eN1 컵카에 금호타이어 제품 장착 

 금호타이어가 현대 N페스티벌 eN1 클래스에 출전하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공식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 


 eN1 클래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단일 차종) 레이스인 "현대 N 페스티벌"의 전기차 레이스다. 레이스에 투입되는 "아이오닉 5 N eN1 컵 카"는 최고 출력 478㎾(650마력)의 전∙후륜 모터와 84.0㎾h의 고출력 배터리 등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고 서킷 주행을 위한 요소를 추가해 제작한 경주차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1997년 창단해 활동중인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휠 및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가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이들은 2019년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달성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또한 지난 2023년 TCR 이탈리아에 아시아팀 최초로 풀 시즌 출전하여 톱10에 진입하는 등 모터스포츠 본고장 유럽 진출 원년에도 긍정적인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2024년 시즌동안 레이스카와 드라이버 수트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적용한다. 이와 함께 금호타이어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고 eN1 클래스에서 최상위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할 계획이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국내 최고의 명문 레이싱팀인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과 후원 계약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계약으로 양 사는 신뢰관계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국내외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CJ슈퍼레이스 드라이버 및 팀 통합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며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또한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현대 N 페스티벌 최상위 클래스에 타이어를 공급하며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