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대회 개막

입력 2024년04월18일 00시0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9일부터 3일간 이탈리아에서 첫 경기
 -전 출전차에 벤투스 타이어 장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가 19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린다.
 

 람보르기니가 주관하는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우라칸 기반의 레이스카로 치러지는 원메이크 경기다.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등 4개 지역 3개 시리즈로 개최되며 각각의 시리즈는 총 6라운드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유럽 시리즈는 이탈리아 대회를 포함해 벨기에,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5개국에서 총 6개 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유럽 시리즈 우승자는 오는 11월 스페인의 ‘헤레즈 델 라 프론떼라(JEREZ DE LA FRONTERA)’ 서킷에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에 도전하게 된다.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 개막전 경기가 열리는 ‘이몰라 서킷(Imola Circuit)’은 ‘포뮬러 1(F1)’이 열리는 국제자동차연맹(FIA) 1급 서킷이다. 총 길이는 4.9㎞로 19개의 코너가 포함되어 있으며 시계 반대 방향으로 달리는 몇 안 되는 주요 국제 서킷 중 하나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람보르기니는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장착한다. 해당 제품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번 유럽 대회에서도 흥행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슈퍼카 분야 진출을 목표로 오랜 기간 동안 연구개발, 자원 투입, 실차 테스트 등의 노력을 이어 오고 있다. 슈퍼카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동급 이상의 고성능 차량에 타이어를 장착해 실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